본문 바로가기

일상

꿀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자

728x90
반응형

우리는 단 음식이라면 안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. 특히 설탕을 많이 먹으면 몸에 해롭다고 널리 알려져 있어요. 하지만 과연 달다고 해서 세상에 달기만 한 모든 것들이 몸에 해로울까요? 설탕의 해로움으로 인해 꿀에 대한 평가도 낮아졌어요. 설탕은 인위적인 단 맛이라면 꿀은 자연스러운 단 맛을 주고 있어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을 줄 수 있어요. 꿀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볼게요.

출처 - 픽사베이

꿀은 치유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. 과일이나 꿀은 자연이 주는 천연 설탕으로 우리 몸에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. 꿀의 치유 효능을 알아볼게요.

꿀의 치유 효능

▶  면역 체계 효능

꿀의 치유 효능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면역 체계 효능이에요. 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박테리아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요. 또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엔자임이 가득해 기침, 코 막힘 등 감기 및 독감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.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매일 뜨거운 물에 꿀을 한 두 큰 술 더해 마시면 좋고, 여기에 레몬즙이나 계피를 조금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.

출처 - 픽사베이

▶  피로감 감소

자연이 줄 수 있는 천연 설탕으로 알려진 꿀은 칼로리와 에너지의 공급원으로 활력을 찾기 위해 꿀을 먹는다면 피로감을 저하 시킬 수 있어요. 사람은 피곤하면 단 음식을 찾는데 케이크, 초콜릿 같은 인공적인 것에 의존하는 것보다 꿀을 먹는 것이 피로감을 감소시켜 주는데 더 좋은 효능을 줄 수 있어요.

출처 - 픽사베이

▶  소화계 효능

꿀에 있는 살균 특성은 위산을 줄여주며 배에 차는 가스를 중화시키고, 과식 했을 때 훌륭한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할 수 있어요. 식사를 하기 전에 꿀을 한 큰 술 먹으면 소화 불량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지만, 이미 과식을 한 상태라면 따뜻한 물에 꿀과 레몬즙을 섞어 마시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.

출처 - 픽사베이

▶  심장 질환 위험 감소

꿀과 계피를 섞어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, 심장 마비의 위험성을 낮추고 재발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 실제로 꿀과 계피를 섞어 섭취했을 때 심장의 동맥과 정맥 건강에 도움을 주고,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10%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따뜻한 물에 꿀 1-2 스푼과 계피 1/3 작은 스푼 양으로 하루에 한 번 마시는 것이 좋다.

출처 - 픽사베이

▶  체중 감량 효과

현대인들의 숙제 다이어트를 위해서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에서 뜨거운 물에 레몬과 꿀을 섞어서 마시면 몸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. 매일 반복한다면 간 건강 회복, 체내 독소 제거, 체지방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.

출처 - 픽사베이

▶  피부 미용 효과

꿀에는 항균, 항진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 좋은 재료에요. 피부에 잡티가 생겼다면 자기 전에 세안을 한 후 그 부분에 꿀을 조금 바른 후 밤새 피부에 흡수되도록 둔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. (모든 부분에 효능이 있는 건 아닙니다.) 꿀을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피부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. 또 꿀은 습진이나 건선 및 백선과 같은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적이에요. 염증 및 건조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.

출처 - 픽사베이

이렇게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. 인공적인 설탕을 섭취하는 것보다 천연 설탕으로 알려진 꿀을 섭취하고, 피부에 양보한다면 더 좋을 거 같다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-출처 : 네이버 '꿀의 치유 효능 6가지'

반응형